나의 이야기
Mozart: Violin Sonata No. 17 in C Major, K. 296 - 안지영 연주
Jaewook Ahn
2022. 5. 12. 22:17
1997년 여름 프랑스 알프스 부근에 있는 도시인 안시(Annecy)에서 마리본 르 디제스(Marivonne Le Dizes) 교수님이 주관하는 3주간의 바이올린 캠프에 맏딸 지영이와 막내딸이 참여했습니다. 캠프가 끝나기 전날 밤 지영이는 바이올린 주자를 대표해 안시성(Chateau d'Annecy)의 Musee에서 열린 연주회에서 Mozart Violin Sonata No. 17, KV 296 전악장을 연주했습니다.
당시 8미리 캠코더로 제가 직접 촬영한 영상입니다.
지영이는 초등학교 4학년 때 한국일보 음악 콩쿠르에서 피아노 부문 금상(1등)을 수상한 것이 계기가 되어 음악을 전공하게 되었고 초등학교 5학년 때 바이올린으로 전공을 바꾸었습니다.
당시 지영이는 블로뉴 음악원 슈퍼리어(Superieur) 과정에 있었고 유학간지 1년이 되는 시기였습니다.
이후 지영이는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Conservaroire National Superior de Musique et de Danse de Paris)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19세기와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프랑스 작곡가 Frank, Debussy 그리고 Ravel이 작곡한 바이올린 곡에 대한 당시 연주자들의 연주 스타일에 대한 분석으로 UCLA에서 2012년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UCLA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음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August, 1997
Musee-Chateau, Chateau d'Annecy